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연길시이중 학우들이 모여서 만든 일본학우회는, 2017 년에 성립되였다. 몇년전부터 몇명의 학우들이 비정기적으로 가끔씩 모여서 술한잔 기울이면서 이런저런 사는얘기를 하던데로부터 시작되였던 자그마한 모임이, 2017 년 8 월 일본동경에서 열린 조선족운동대회에서 연길시이중학우회 이름으로 보란티아를 하게되면서 급작스레 커졌다.
어차피 우리가 학우회이름으로 나갈거면 정식으로 학우회를 성립하고 학우들을 모아서 친목도 도모하고 함께 잘해보자는 마음이 컸다. 그렇게 2017 년 7 월에 학우회가 만들어지고, 여기저기서 학우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현재는 190 명가까이의 학우들이 모였고, 열정스런 운영진덕분에 그동안 운동대회, 바베큐, 하나미, 송년회, 신년회등 큰 모임들이 거의 매년마다 진행되였다.
그리고 같은해 8 월말에는 학우회 배구팀이 구성되였고, 그후 매년 일년에 두번씩 운동대회 배구대회등 참가해왔으며 매주마다 연습에 몰두하고있다.
학우회가 만들어져서 얼마안되여서 한 학우의 자식이 큰병에 걸렸다는 소문을 듣고, 일본학우회에서 모금활동을 진행하여, 많은 학우들이 사랑의 손길을 내밀었다. 진정 학우회가 만들어진 의미를 제대로 발휘하는 순간이였다. 그외에도 많은 모금활동에 참여를 해왔고, 코로나가 터져서 중국에 마스크를 기부할때도 많은 학우들이 지원의 손길을 내밀어줬다.
이후에도 시이중학우회는 설립취지에 맞게 외국에서 생활하고있는 학우들이 일상의 피로를 풀고,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있기위하여 늘 여러가지 활동들을 기획할것이다. 금후 연길시이중 일본학우회의 비약과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소개글 / 조은화
코멘트 남겨주세요
자신의 소속 단체를 위해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공개됩니다. 상기 발표된 내용중 수개가 필요한 부분에 관해서도 코멘트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작업설명
비록 페이지는 제작 하였지만, 상세내용은 아직 다듬고 갱신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최신 활동사진, 최신 소개 내용 등 부분에서 내용이 풍부할 수록 세계각지에서 인터넷을 타고 온 방문자들이 더 친근한 느낌으로 단체를 요해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페이지 아래의 코멘트는 24시간 열려있습니다. 단체에 관한 보충설명, 단체를 알기쉽게 선전할 수 있는 좋은 사진등은 수시로 환영합니다. 코멘트로 사진을 올려주시거나, 수개의견 추가설명 등을 적어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페이지에 반영하여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2022년7월16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연길시2중 다녔던 친언니가2015년 일본귀하후 연락안되여서 가입요청합니다.